전춘성 진안군수, 공약이행 50% 달성
전춘성 진안군수, 공약이행 50% 달성
  • 이삼진
  • 승인 2021.03.0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 평가, 8개 사업 완료

진안군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단장 배병옥)은 3일 전춘성 진안군수의 공약 이행률이 지난해 12월말 기준, 5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군민배심원단은 군수 공약 이행 정도를 공정하면서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지난해 8월 발대식을 갖고 출범한 뒤 지난달 15일부터 17일 동안 수차례의 분과회의를 거쳐 평가한 결과를 이날 최종 의결했다.

총33개 사업 중 지난해 완료된 사업은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만들기, △차별없는 이동권 보장, 농림축산분야 국 신설 등 8개 사업이다.

또한 △전통시장 임대료 지원, 치매안심돌봄시스템 구축, 청년미래지원센터 신설, 청년주거비용 지급 등 15개 사업도 올해 안에 완료를 목표로 순항중이다.

단,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주민 연료비 지원, △건강검진비 지원, △열린진안정책위원회 운영 등 10개 사업은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협의, 조례제개정 등 행정절차 이행이 지연되면서 일부밖에 추진되지 못해 미진사업으로 평가했다.

군민배심원단은 공약 이행 평가 외에도 △진안형 농축임산물 통합브랜드 판매시스템 구축, △청년미래지원센터 신설, △진안사람 천년 배움 등 5개 사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목표를 재설정해 연도별로 추진 실적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통해 공약사업의 이행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변경 승인했다.

한편 진안군은 배심원단의 평가 결과와 공약 변경에 대해 수용 여부를 결정하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