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선수
수영선수
  • 전주일보
  • 승인 2021.02.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우/봉서초 4학년
김현우/봉서초 4학년

어떤 수영선수가 있다
그 이름은 현우라고 한다

수영을 열심히 하고
5시에 집에 갔다고 한다
그리고 놀았다

접영
배영
평영을 했다
그래서 힘들었다
그래도 끝까지 했다


<감상평>
얼마 전부터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생존수영 시간이 생겨서 3학년과 4학년 학생 모두 수영장에 가서 수영 수업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수영장을 방문해서 수업을 받으므로 어린이들 모두 무리 없이 수영을 배울 수 있는 참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작년에 코로나19 때문에 잠시 수업이 중단되었는데 올해 역시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현우 어린이가 성장해서 어른이 되면 수영선수가 되고 싶은 듯합니다. 동시의 시점이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이 아니라, 이미 수영선수가 된 어른의 모습으로 멋지게 표현되었습니다. 미래에 되고 싶은 꿈이 있으면 그 꿈을 이룬 것처럼 생각하면서 열심히 노력하면 목표에 도달하기 쉬워집니다. 종이에 직접 글씨로 구체적인 목표를 적어서 몸에 가지고 다니면 더 효과적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현우 어린이는 벌써 그걸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영선수 중에 현우 어린이가 누구를 제일 따르며 존경하는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수영선수는 박태완 선수가 있습니다. 박태완 선수가 제일 존경하는 인물로는 미국의 마이클 펠프스 선수가 있습니다. 두 선수는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현우 어린이가 힘들어도 끝까지 하는 강한 의지가 돋보여서 든든하고 믿음직스럽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현우 어린이를 훌륭한 수영선수로 만나기를 응원하면서 기다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