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 신차 구매 지원사업 추진
부안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 신차 구매 지원사업 추진
  • 황인봉
  • 승인 2021.02.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와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콘크리트 펌프트럭)를 대상으로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기준은 부안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해 등록되고 공고일 기준 최종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유자동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 등 5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보조금을 지원 받기 위해서는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서상 정상가동 판정이 있어야 하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경유자동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부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지원신청서를 군청 환경과에 제출하고 보조금 지급 대상자로 선정 시 폐차 후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이와 함께 부안군은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군은 조기폐차 기준을 충족하는 노후경유차를 조기폐차 한 소유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3월 3일까지 4000만원(총 10대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LPG 1톤 화물차는 최대 적재량이 1톤 이하이고 총중량이 3.5톤 이하인 소형화물차 중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이며 선정될 경우 4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부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지원신청서를 군청 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