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연휴 때 아프면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활용”
전주시 “연휴 때 아프면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활용”
  • 김주형
  • 승인 2021.02.0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보건소, 설 연휴기간 총 343개소의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운영
-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휴일 및 야간에 문을 여는 응급실·병원·약국 등 검색 가능

전주시는 설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시민들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보건소와 응급의료기관, 병·의원 및 약국 등 총 343개소를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보건소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해 시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응급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안내한다.

보건소 홈페이지(health.jeonju.go.kr)를 통해서도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현황을 제공한다.

응급환자 발생 시에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또는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전화하면 24시간 즉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보건소는 설 연휴기간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권장했다.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지도 위에 주변 병원과 약국을 표시해주는 이 앱은 자신이 필요로 하는 조건에 따라 휴일 및 야간에 문을 여는 응급실·병원 등 원하는 응급의료기관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설 연휴와 야간 등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사고에 대해 시민들의 효과적인 대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응급’ 또는 ‘응급의료’로 검색한 후 내려받을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