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반 졸업생 배출
김제시,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반 졸업생 배출
  • 한유승
  • 승인 2021.02.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배움의 기회를 놓쳐 안타까움에 처한 시민들에게 제2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사업’이 올해 두 번째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3일 밝혔다.

김제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문해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기초한글교육과 창의적 체험학습교실 등 학력인정을 위한 총 학습이수 시간인 240시간을 이수했다.

이어 지난 1월 전라북도교육청의 종합이수평가를 거쳐 초등학력인정 적합 통보로 최종 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성인문해 초등학력인정과정은 학령기 어렵고 힘든 사정으로 학교를 다니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기초한글교육과 생활기능문해교육 등 제2희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초등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인정의 길을 열어주는 제도다.

그동안 김제시에서는 중⬝고급 수준의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2개반을 비롯, 교육부/전라북도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내권 3개소 6개반, 6개 읍면동 한글사랑방 등 기초한글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글교육과 함께 금융문해/건강문해/안전문해교육 등 생활밀착형 한글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어르신들의 배움을 향한 열정이 초등학력인정 졸업이라는 꽃을 피운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해교육사업 추진을 통해 글을 몰라서 받은 설움과 한을 풀어드리고, 세상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내실있는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