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적성마실휴양단지, "숲 속에서 캠핑을"
순창 적성마실휴양단지, "숲 속에서 캠핑을"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2.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 천혜 풍경 간직한 캠핑장으로 유명세
-올해 새롭게 숲속 야영장 19면 조성

순창군 적성면에 위치한 섬진강 마실휴양 숙박시설 단지가 최근 숲속야영장까지 확장해 새롭게 오픈했다.

3일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기존 야영장사이트 15면과 펜션 3동을 가지고 운영했지만, 올해부터는 새롭게 조성한 숲속야영장 19면을 함께 운영한다.

순창군이 조성하고 민간위탁자를 선정해 운영하는 섬진강 마실휴양숙박시설단지는 바로 앞으로 섬진강이 흐르고, 장군목과 용궐산 자연휴양림이 위치해 사계절 모두 관광객이 즐겨찾는 자연환경과 관광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맞은편에 자리잡은 용궐산 자연휴양림에 산림휴양관과 산책길이 새롭게 조성되고 있어, 향후 관광콘텐츠 확대가 기대되는 곳이다.

이와 관련 여름이면 대표마을 축제인 ‘섬진강 슬로슬로 발효마을축제’도 열려 축제를 찾은 도시민들도 많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실내활동이 제약을 받으면서 그에 따른 반사효과로 가족단위로 야외활동이 가능한 캠핑장이 특수를 노렸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로 캠핑장을 찾는 국민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에 따라 마실휴양단지 또한 캠핑족으로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

1면당 5m×6m 크기로 데크형태로 조성된 숲 속 캠핑장은 전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유시설로 운영되는 타 캠핑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인 1박에 33,000원으로 운영하고 있어 가격적인 측면에서의 이점도 크다.

군은 도시를 떠나 힐링을 원하는 도시민이 찾고 싶은 캠핑장을 만들고자 숲 속 야영장을 기획해 조성했고, 힐링을 찾아 떠나는 캠핑족에 초점을 맞춰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섬진강 마실 휴양단지의 캠핑을 희망하는 사람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