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교육감 “의료진 여러분 감사합니다”
김승환 교육감 “의료진 여러분 감사합니다”
  • 고병권
  • 승인 2021.01.2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익산시 선별진료소 방문… 의료진 및 직원 격려·감사함 표시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선별진료소를 찾아 업무담당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김 교육감은 27일 익산시보건소를 방문해 선별진료소 의료인 및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학생 및 교직원 검사에 있어 선별진료소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 협조가 큰 도움이 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학교 관련 확진자나 감염 의심자 발생시 유관기관과의 발빠른 협업으로 학교내 감염을 최소화했다. 

실제 2020년 말 기준 전북의 학생 10만명당 확진자 비율이 11.95%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김 교육감은 “학교 방역이 조금의 차질도 없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줘서 감사한다”면서 “전북교육청은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방역당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명란 익산시보건소장은 “교육감님을 비롯한 많은 시민분들의 격려와 응원에 힘을 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 등 학교 내 감염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에 이어 정병익 부교육감은 군산보건소를, 김국재 교육국장은 전주 덕진보건소와 도청 보건의료과를 차례로 방문해 코로나19 업무담당자들을 위로·격려할 예정이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