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 대여
전주시,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 대여
  • 김주형
  • 승인 2021.01.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22일까지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지원사업 ‘청춘꿈꿀옷장’ 운영 2개 업체 모집
- 정장 상·하의,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 이용자별 체형에 맞게 수선한 뒤 대여

전주시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도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13일 시는 오는 22일까지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지원사업 ‘청춘꿈꿀옷장’을 운영할 2개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내 만 18~34세 이하 미취업 청년들이 구직 시 필요한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것이 핵심인 이 사업은 청년들이 정장대여 전문 업체로부터 이용자별 체형에 맞게 수선한 정창을 빌려 입고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전주시에서 현재 정장 대여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전주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현대해상 건물 6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TNWL098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상근 직원이 없거나 단순 민간단체의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현장실사와 자체 선정심사를 통해 접근성과 정장 보유수, 전문성 등을 평가한 뒤 적합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다음 달 1일부터 정장 상·하의,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벨트 등을 2박3일간 대여해주게 된다. 업체에게는 정장 대여건수에 따라 회당 이용료가 지급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청춘꿈꿀옷장’ 2개소에서 총 400회에 걸쳐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줬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