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알라모스연구소, 다산기공(주) 연구 협약
로스알라모스연구소, 다산기공(주) 연구 협약
  • 고병권
  • 승인 2021.01.12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산업체 필요한 구조물 안전성 분석 수행

로스알라모스연구소-전북대 한국공학연구소(소장 강래형 유연인쇄전자공학과 교수)는 최근 도내 방위산업체인 다산기공(주)과 M&S(Modeling & Simulation)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서면으로 체결됐다.

로스알라모스연구소-전북대 한국공학연구소는 기계, 전자, 탄소소재 및 스마트 재료, 유연인쇄전자 소자, 3D 프린팅 등 다양한 분야가 접목된 융·복합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최첨단 비파괴검사기술에서부터 스마트 센서 기술, 복합재료 등의 소재 기술, 신호처리 및 제어 기술, 딥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 등을 보유하여 구조 건전성 관리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소는 보유하고 있는 구조 해석 노하우를 이용해 방위산업체에 필요한 다양한 구조물의 안전성 분석을 수행할 예정이다.

강래형 소장은 “우리 연구소는 구조 안전성 관리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산업과 연계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며 “탄소소재 구조물 검사, 풍력 블레이드 해석, 자동차 및 항공우주 구조 검사, 방위산업 분야에 관련 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고, 최근에는 데이터 과학 기반의 비파괴 검사 기술과 다중 분광 영상 분석 기술을 통해 기계, 전자, 자동차, 항공우주, 농생명, 탄소 산업 등 도내 주력 산업과 연계된 활동을 수행하며 연구소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