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양봉농가 등록 계도기간 연장
남원시, 양봉농가 등록 계도기간 연장
  • 이정한
  • 승인 2021.01.1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양봉농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양봉농가 등록 계도기간을 연장한다.

8일 남원시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8일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지난 11월 30일까지 계도기간으로 정하고 등록을 받았지만, 70% 농가만 등록을 마쳤다.

이에 시는 등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농가에 대한 배려를 위해 2021년 8월 31일까지 계도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봉농가 사업장의 사용권한 인정범위도 토지소유주의 사용동의서 또는 사용승낙서 등 사업장에 대한 무단점유가 아님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확대했다.

등록대상은 토종꿀벌은 10군 이상, 서양종 꿀벌 30군 이상, 혼합(토종꿀벌 10군 미만, 서양종 꿀벌)30군 이상 사육농가로 변동이 없다.

구비서류는 양봉농가 등록신청서, 해당 꿀벌 사육장의 전경 사진, 해당 꿀벌 사육시설의 도면이나 사진, 해당 꿀벌 사육장 토지의 소유권이나 사용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이다.

또한 꿀 채취·보관·소분 관련 장비 및 시설, 사육장 소독시설 및 장비, 사육장 안내 표지판을 갖춰 시(축산과)에 신청하면 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기간 내 등록을 하지 않고 꿀벌 또는 양봉의 산물·부산물을 생산하고 판매할 경우 3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올해 8월 31일까지 반드시 양봉업 등록을 신청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