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김제시 장학재단에 기탁
김제시,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김제시 장학재단에 기탁
  • 한유승
  • 승인 2020.12.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이자 그린리더협의회장,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기부자 736세대 대표로 기탁

김제시는 18일 2019년도 상‧하반기 미수령분 및 2020년도 상반기에 적립된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9,477,230원을 김제사랑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탄소포인트제는 정부가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시민의식과 참여 확대를 위해 도입한 제도다.

김제사랑장학재단 기탁은 지난 2010년에 시작해 올해 31번째로 진행됐으며 누적 금액은  1억 2000여만원이다.

이날 기부는 그동안 탄소포인트 사업에 헌신해 온, 그린리더협의회 서이자 회장이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기부자 736세대를 대신해 김제사랑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기금은 김제시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 전반에 쓰여질 예정이다.

탄소포인트제는 1년에 2회 상·하반기로 나눠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절감에 따른 인센티브(현금, 김제사랑상품권, 기부, 그린카드)를 받는 것으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이다.

참여 신청을 원하는 세대는 인터넷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온라인으로 가입하거나 김제시청 환경과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정부가 추진중인 오는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한 로드맵에 걸맞게 김제시민들의 역량있는 참여와 헌신적인 기부로 만들어진 장학금이 김제시 인재들에게 쓰일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