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저소득 실업자 대상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김제시, 저소득 실업자 대상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한유승
  • 승인 2020.12.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있는 취약계층, 장기실업자 등 시민을 대상으로 공공부문 일자리를 제공하여 근로기회를 부여하고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2021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2021년 1월부터 추진한다.

공공근로사업은 근로의사가 있는 저소득 실업자에게 공공일자리 참여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최소한의 생계를 보호하는 정책이다.

모집분야는 서비스지원, 사무보조, 민원안내, 환경정화사업 등이며 63개 사업장에 98명의 근로자가 배치돼 근무하게된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이상, 만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김제시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이하,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자로 김제시에 주소를 둔 실업자 또는 일용근로자이어야 한다.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근로조건은 1일 6시간(주 5일) 근무하게 되며 시급은 8,720원의 기본급 제공 및 주·연차수당, 별도의 부대비가 지급되며 4대 보험이 가입 된다.

다만 현재 실업급여 수급권자, 정기 소득이 있는자나 그 배우자, 공공일자리사업 포기자 공무원 가족 등을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김제시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