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 우수사례집 제작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 우수사례집 제작
  • 이용원
  • 승인 2020.12.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은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사업’ 참여 사업주와 청년혁신가의 사업진행기를 담은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청년혁신가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진행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전북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사업장(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에 도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최대 2년)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 우리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번 우수사례집은 2018년 9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입사한 청년혁신가와 대표자, 총 36개사 80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관련 내용을 담았다.

청년혁신가 사업 중 인상 깊었던 프로그램과 지원사업 활용을 위한 노하우 등 대표자와 청년혁신가 입장에서 바라본 사업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담고 있다.

추후 사업에 참여할 예비 청년혁신가들과 다양한 사회적경제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관계자와 공유하고, 프로그램의 확장과 적극적인 지원사업 활용을 위해 제작됐다.

조지훈 원장은 “청년혁신가 사업은 전북도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청년혁신가 우수사례집을 통해 더 많은 청년혁신가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