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현대차전주공장 코로나19차단 총력
박성일 완주군수, 현대차전주공장 코로나19차단 총력
  • 이은생
  • 승인 2020.12.0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가운데) 박성일 완주군수

 

박성일 완주군수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직원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상황을 조기에 종료하기 위해 연일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박 군수는 9일 완주군 봉동읍에 소재한 현대차 전주공장 내 이동용 에어텐트 선별진료소 2동 설치 현장을 직접 점검한 데 이어 공장 관계자들을 만나 마스크 2만장과 손 소독제 200개를 전달했다.

박 군수는 또 이날부터 조업재개에 들어간 현대차 전주공장에 방역관리자 2명을 급파해 직원들의 방역수칙 준수 등 사업장 방역망 강화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날 설치된 이동용 에어텐트 선별진료소는 직원들의 조업재개 출근에 맞춰 설치한 것으로, 발열이나 두통과 근육통 등 약간의 증상이라도 있는 직원들이 가까운 곳에서 최대한 빨리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대책이다.

이동용 에어텐트형 선별진료소 운영은 현대차 전주공장 집단감염 상황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운영된다. 오전 930분부터 오후 430분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앞서 완주군은 현대차 전주공장 직원 1명이 첫 확진자로 판명된 지난 5일 대규모 전수검사를 추진한 데 이어 군청 직원 80여 명을 투입해 10개 동의 임시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이틀 동안 1,999명의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신속히 완료한 바 있다.

한편 박성일 군수는 지난 8일 현대차 전주공장 관련 언론인 브리핑 자리에서 별도의 TF팀 가동과 군청 직원 2명의 현대차 파견, 임시선별진료소 지속 운영 방침을 밝히는 등 집단감염 상황의 조기 종료 의지를 강력히 천명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