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카드형 완주사랑상품권 출시
완주군, 카드형 완주사랑상품권 출시
  • 이은생
  • 승인 2020.12.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존 종이형 상품권 발행에 이어 카드형 상품권을 출시했다.

이에 박성일 완주군수는 7일 카드형 완주사랑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1호 카드를 발급 받았다.

출시된 완주사랑카드는 금융기관 방문 없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충전과 발급이 가능하며, 카드단말기를 보유한 가맹점이면 어디든지 사용 가능하다.

충전 금액에 따라 사용가능한 체크카드 방식이며, 연말까지 10% 특별할인이 진행된다.

기존 종이형 상품권이 일정금액(60%) 이상을 소비해야하고, 상품권 구매나 환전을 위해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해야했던 점 등을 감안하면 카드 상품권 사용으로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시와 함께 완주군은 12월 한 달 동안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을 갖는다.

코로나 19 여파로 비대면 가맹점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서와 함께 첨부서류를 문자, 이메일, 팩스로 전송하면 가맹점 등록이 가능하다.

군은 7일부터 4일간 군청사 앞에서 농협은행 이동점포 버스를 운영해 카드발급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한 완주사랑카드 발급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일 군수는 카드형 완주사랑상품권 출시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의 유입 증가와 가맹점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기가 활기를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