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외식조리과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상 '쾌거
원광보건대 외식조리과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상 '쾌거
  • 고병권
  • 승인 2020.12.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광보건대 외식조리과 학생들이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요리경연대회에서 장관상을 거머쥐는 등 우수한 수상 실적을 거둬들였다.

2일 원광보건대에 따르면 최근 개최된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요리경연대회에 대학 외식조리과 학생 선수단 16개 팀 94명이 참여해 해양수산부장관상을 비롯한 다수 부문의 입상 실적을 기록했다.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서울 AT센터와 전국에서 동시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원광보건대 학생들은 교내 정진관에서 진행된 대회에 라이브 6개팀(30명), 전시 6개팀(39명), 제과제빵 4개팀(25명)으로 출전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선보였다.

대회 결과 원광보건대는 참가자 94명 전원이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둬 금메달 6개팀, 은메달 5개팀, 동메달 5개팀의 수상 결과를 얻었다.

아울러 해양수산부장관상(대상), 한국농수산식품공사 사장상(최우수상) 등 다수의 상도 수상해 전공 분야의 기량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대학과 학과의 명예를 드높이는 기회가 됐다.

이는 다양한 전공연계 활동과 교육을 통해 현장 수요 중심의 전문인 육성에 앞장서온 대학의 그동안 노력이 뒷받침된 결과로 평가된다.

외식조리과 송경숙 학과장은 “대회 참가 및 수상 경험은 학생들이 자립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자립하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도하겠다”고 밝혔다./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