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고병원성 AI 차단방역 강화 총력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고병원성 AI 차단방역 강화 총력
  • 이용원
  • 승인 2020.12.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이강환)는 지난달 27일 정읍시 소성면 소재 육용오리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AI)가 확진됨에 따라 확산방지를 위해 공사관리 저수지에 대해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이강환 본부장은 각 지사와 영상회의를 통해 방역사항을 긴급점검하고 철저한 차단방역 강화로 고병원성 AI 확산 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공사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철새들이 도래하여 둥지를 틀고 겨울을 나는 흥덕, 청호, 옥구저수지 등 주요 14개 저수지를 주기적으로 방문해 주요 조류 종 및 개체수를 확인하는 등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도내 공사 관리 저수지 내 일반인 출입을 자제하도록 주요 길목에 출입금지 띠를 두르고, 출입통제 현수막, 입간판 등을 설치해 외부인 및 낚시객의 출입을 통제해 오고 있으며, 해당 저수지를 관리하는 지사에 1,400만원을 지원해 저수지 입구 및 사람이 머물 수 있는 곳이나 주차장 등에 생석회 및 소독약품 등을 도포하여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강환 본부장은 "공사 주요저수지의 방역사항을 자체점검하고 지자체와 협업을 통한 철저한 차단방역 강화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인자(AI)'를 종식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저수지 예찰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부인들에게는 예방을 위한 저수지 접근 제한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