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병무청, 2021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3회차 최종 접수
전북병무청, 2021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3회차 최종 접수
  • 조강연
  • 승인 2020.12.0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병무청은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2021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3회차 최종 접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음해에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추어 입영희망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입영부대도 알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대입수학능력시험일 연기 등 정부정책을 반영해 병역판정검사를 늦게 받은 현역병 입영대상자에게도 골고루 입영신청 기회가 주어지도록 12월에 3회차를 접수한다. 앞서 1회차는 지난 7월에, 2회차는 9월에 시행한 바 있다.

입영신청 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앱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 병무민원’-‘현역상근입영’-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다음연도)’ 메뉴에서 다음해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단 지방병무청마다 접수 일정이 다르고, ‘선착순마감되므로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해 지방 병무청별 접수날짜와 시간을 미리 알아둬야 한다.

이영희 전북지방병무청장은 본인선택원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뤄지는 만큼 2021년도에 입영하고 싶은 시기를 미리 생각해 두고 접수 시작 일시에 맞춰 신청해야 한다앞으로도 병역의무자들이 보다 계획적인 입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국민 중심의 적극행정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