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애향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행렬 이어져
임실군 애향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행렬 이어져
  • 양대혁 기자
  • 승인 2020.12.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임실·순창지사, 이도건축사사무소, 옥정호산장, 전주전통순대, 바르게살기운동 임실군관촌면 위원회, 임실낙우회 등 잇달아 기탁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임실군 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일 임실군 애향장학회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한국국토정보공사 임실·순창지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직원들이 십시일반 작은 정성을 모아 장학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평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재능기부와 사회봉사를 통해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2018년부터 3년째 3백만원씩 애향장학금을 기탁해 온 이도건축사사무소 김종수 대표도 이날 “우수한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과 장학혜택을 받아 지역사회를 선도해 나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운암면에서 옥정호산장을 운영하고 있는 황이선 대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와 함께 1일 오전에 친환경 선진낙농과 임실 낙농산업 발전을 위해 창립된 단체인 임실 낙우회(회장 이상옥)도 이날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올해로 벌써 3년째 3백만원씩의 애향장학금을 기탁했다.

오후에는 운암면 재전향우회 사무국장 및 전주에서 전주전통순대를 운영하고 있는 임종준 대표도 타지에서도 고향을 잊지 않고, 고향발전을 위해 2백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마을 안길청소, 독거노인 및 결손아동 김장보급 사업 등 정직한 개인, 함께하는 사회를 위해 힘쓰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 임실군관촌면 위원회(회장 홍순금)도 1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심민 군수는 “지역단체와 향우님들의 연일 계속되는 기부에 감사드리고, 장학사업 추진에 큰 힘을 얻었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의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뜻 깊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재)임실군 애향장학회는 지난 1995년 6월에 설립돼 35억1300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했으며, 1,600여명이 넘는 학생에게 2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해 오고 있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