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리틀야구단 전국대회 석권
익산시 리틀야구단 전국대회 석권
  • 소재완
  • 승인 2020.11.29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FILA기 전국리틀야구대회서 우승 차지…100팀 이상 참가 메이저 대회서 거둔 첫 승리
익산시 리틀야구단(사진=익산시 제공)
익산시 리틀야구단/익산시 제공)

익산시 리틀야구단이 제8회 FILA기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화성드림파크 리틀야구장에서 열린 가운데, 익산시 리틀야구단은 전국 102개 팀 1,300여 명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은 특히 익산시 리틀야구단이 전국적으로 100팀 이상 참가한 메이저 대회에서 거둔 첫 승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우승을 차지한 익산시 리틀야구단은 대회 초반부터 탁월한 기량을 발휘해 관심을 모았다.

첫 경기인 서울 서대문구 리틀야구단을 5:2로 물리치며 순조롭게 출발한 데 이어 8강에선 일산 서구리틀야구단을 3:2로 제압하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에선 군포시 리틀야구단을 맞아 6:1 대승을 거둬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익산시 리틀야구단은 이번 대회에서 야구단을 이끈 김수완 감독과 맹활약을 펼친 최은택(금마초 6학년) 선수가 감독상 및 모범상을 수상해 우승의 의미를 더했다.

감독상을 받은 김수완 감독은 “어린 선수들이 꾸준히 노력해 인성과 기량을 갖춘 선수로 성장, 배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은택 선수는 “나중에 키움히어로즈의 이정후 선수 같은 훌륭한 선수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