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만들겠다”
정헌율 익산시장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만들겠다”
  • 소재완
  • 승인 2020.11.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
정헌율 익산시장

“익산은 전국에서 가장 선도적인 출산, 돌봄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확산을 이끄는 관련 정책을 더욱 확대해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우뚝 서겠습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모든 행정력을 ‘살기 좋은 도시’에 맞춰 운영 중이다. 살기 좋은 도시의 근간으로 청년이 맘껏 숨 쉬고, 중년층이 웃으며, 노년층이 즐거워하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임신·출산부터 전 연령을 아우르는 보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 골자다.

대표적인 정책으로 전국 최초로 추진한 야간·휴일 ‘시간제 돌봄’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돌봄 서비스는 부모들이 언제나 안전한 아이 돌봄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식되며 타 자치단체들도 앞다퉈 도입 중이다.

여기에 최대 규모로 추진하고 있는 임신·출산 지원 정책도 눈길을 끈다. 기존 여성에 국한돼 있던 한방 난임 지원사업을 남성까지 확대했으며 임산부 건강관리비, 산후도우미 서비스 등도 호평을 받고 있다.

정 시장은 “출산과 보육을 책임지는 전국 유일한 선진 자치단체가 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도시, 전문화된 보육환경을 갖춘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