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 확보 막바지 총력
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 확보 막바지 총력
  • 한유승
  • 승인 2020.11.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이 다음달 2일 예산안 확정을 앞두고 국회를 찾아 2021년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10일 김제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김제발전과 시민 행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이원택 지역 국회의원과 원팀을 이뤄 정부예산 편성 순기별 국가예산확보 전략을 수립하고 활동을 펼쳐왔다.

박 시장은 10일 국회 상임위 단계 증액사업의 삭감방지와 미반영 사업의 예산 추가 반영을 위해 예결특위 소속 위원실을 방문해 김제시 주요사업 예산 지원에 대해 건의하며 막판 설득에 집중했다.

이날 박시장은 이원택 국회의원(김제ㆍ부안)과 함께 정성호(더불어민주당) 예결위원장 및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예결위 간사를 만나, 시정현안사업들의 내년도 예산반영 필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상임위 단계에서 사업의 필요성이 인정된 ‘김제자유무역지역 표준공장 증축사업(350억원)’과 ‘김제 백구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164억원)’에 대한 예결특위 단계에서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박 시장은 정운천(국민의힘) 예결위위원, 이용호(무소속) 예결위위원 등과 면담을 통해, 새만금 수질개선 및 전북혁신도시 악취문제 해결을 위해 시급히 추진돼야 할‘ 김제 용지정착농원 현업축사 매입’등 5개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회단계 추가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박준배 시장은 “내년도 정부예산이 확정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김제시 중점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 전북도와 지역정치권과의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