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키움식당 완주점, 식약처 지정 위생등급제 ‘우수’
청년키움식당 완주점, 식약처 지정 위생등급제 ‘우수’
  • 이은생
  • 승인 2020.11.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키움식당 완주점이 식약처에서 지정하는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인증 받았다.

5일 완주군은 위생등급 인증을 위해 참가팀에게 위생 관련 컨설팅과 위생교육을 진행하는 등의 노력 끝에 위생등급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위생 등급제는 지난 20175월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하에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 및 식중독 예방,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을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음식점의 위생 상태, 위생관리가 우수한 업소에 한해 3개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지정해 공개하고 홍보하는 제도다.

코로나19지속에 따라 청년키움식당은 비대면 체온측정기를 설치하고, 식당 내 외부를 일 2회 이상 자체 방역 소독, 손 소독제 비치, 개별 포장된 수저제공, 덜어 먹는 식기 등을 제공하는 등 안심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참가팀들이 단순 창업 인큐베이팅을 넘어 치열한 외식 시장의 환경 변화에 발맞춰, 안전한 업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실제 창업과 동일한 위생 관리 경험과 코로나19로부터 현실적인 대응책을 몸소 체험하도록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편 청년키움식당 완주점은 완주군에서 3년째 운영하는 외식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이다.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외식 창업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