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강천산 '아기단풍' 이번 주 절정
순창 강천산 '아기단풍' 이번 주 절정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0.11.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인 오는 7~8일 절정 예상

순창군 강천산의 단풍이 이번 주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2일 순창군에 따르면 아기단풍으로 유명한 강천산의 단풍이 이번 주 주말인 7~8일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현수교와 병풍폭포 등 강천산 명소들과 조화돼 장관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강천산은 2006년 문화관광부 주관 전국 최우수 관광자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5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도 뽑힐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사계절 풍성한 볼거리로 연간 100만명 이상의 인파가 찾고 있는 강천산은 현재 가을 단풍철을 맞아 주말 관광객이 3만 2,000여명에 달하고 있다.

특히 울긋불긋 단풍잎 사이로 이어지는 왕복 5km 황토 모랫길 맨발산책로와 목재데크를 따라 숲속 공기 흠뻑 들이킬 수 있는 산림욕장, 고즈넉이 자리잡은 강천사의 운치가 강천산의 묘미를 한층 더해 관광객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50m 높이 현수교 인근의 가을단풍과 구장군폭포, 산수정 등 자연과 인공이 어우러진 신비로움도 빼놓을 수 없는 강천산의 비경이다.

강천산과 더불어 순창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관광지가 있다. 올해 3월에 오픈한 채계산 출렁다리다. 오픈하자마자 문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숨은관광지’로 뽑히면서 그 명성이 전국에 알려지고 있다.

지난 주말에만 1만4,000명이 다녀가면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국내 무주탑 최장을 자랑하는 채계산 출렁다리는 높이 90m, 길이 270m로 관광객들에게 아찔함을 선사해 인기가 높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