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0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개최
김제시, '2020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0.10.3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2020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31일 유튜브 방송으로 개최됐다.

이 행사는 올해로 10회째로 김제시가 주최하고 (사)글로벌투게더김제, 김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가족 다문화 체험, 기념식 및 축하공연, 화합 한마당 행사’를 유튜브로 진행했따.

매년 10월 김제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모든 행사를 사전에 녹화하고 당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행사 내용은 가족 다문화 체험에서 지역 내 아동기관 300명의 아동에게 ‘과테말라 걱정인형 만들기’ 개별 체험을 지원하고, 유튜브 체험마당에서는 50가정에 사전 신청을 받아 ‘아메리카 드림캐쳐 만들기’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참여자의 다문화 감수성 향상의 시간을 마련했다.

기념식에서는 한국생활 정착에 모범을 보인 다문화가족 3가족을 표창하고, 제7회 전국다문화가족 모국춤 페스티벌 대상 수상팀인 ‘꺼 마랄’팀의 몽골 전통춤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 화합 한마당에서는 예선 통과 6가족의 가족 장기자랑 동영상을 시청하고, 유튜브 내 시청자의 투표로 차후 개별시상이 이뤄졌고, 합창, 대중댄스, 모국춤, 악기연주 등의 가족 장기자랑은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을 받았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