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효자동지역주택조합, 대림산업으로 시공사 변경
전주 효자동지역주택조합, 대림산업으로 시공사 변경
  • 이용원
  • 승인 2020.10.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효자동지역주택조합이 시공사를 변경하고 조합원 추가 모집에 나섰다.

전주 효자동지역주택조합은 지난 23일 대림산업과 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3가 37-1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연면적 5만980㎡(1만5,421.65평)에 지하 2층 ~ 지상 28층 4개동 전용면적 59㎡(111세대), 74㎡A(107세대), 74㎡B(159세대) 총 377세대로 아파트 및 복리, 부대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선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일반 아파트에 비해 20~30% 저렴하게 아파트를 공급, 투자수요 및 실수요자 모두에게 최고의 주거시설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주거안정을 위해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무상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전주 효자동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들어서는 단지 옆으로 삼천이 위치해 유유히 흐르는 물줄기와 가까이 위치한 마전숲, 문학대공원 등이 자연친화형 단지로 탁트린 조망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교통시설로는 인근 도심과 전국을 잇는 서전주IC, 전주고속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과 전주조심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효자다리, 이동교, 서원로, 강변로 등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시설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인근으로 다양한 생활편리성 갖춘 명품입지를 갖추고 있다.

도보권내 중산초, 서전주중, 우전중, 상산고 등 안심통학권내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전주시티병원,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전북도청, 전북지방경찰청, 완산구청 등 행정시설, 쇼핑시설, 병·의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

앞서 조합은 총 377세대 조합원 모집공고를 내고 300여명 이상의 조합원을 모집했으며, 현재 80% 이상의 토지를 확보하고 있다.

이에 조합은 시공사를 변경하고 조합원을 추가로 모집한다.

조합원 가입은 전북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자, 무주택 세대주, 85㎡ 이하 주택 1채 소유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조합 관계자는 “전주시의 관문인 이동교변을 중심에 건축되는 만큼 분양을 받기 위한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주변 아파트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