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온라인 그랜드 취업박람회 개최
익산 온라인 그랜드 취업박람회 개최
  • 소재완
  • 승인 2020.10.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구축,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 진행…취업 정보 제공 및 홈페이지 화상 면접 등 운영
익산시청사 전경
익산시청사 전경

익산시가 맞춤형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그랜드 취업박람회’를 운영한다.

26일 익산시에 따르면 익산시와 전라북도,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이날부터 11월 6일까지 2주 동안 운영에 돌입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를 위해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iksam.coachjob.net)를 구축, 이날부터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들 대상의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을 시작했다.

또 지역 우수 인재 채용을 원하는 익산시와 전북지역 50여 개 참여 기업들의 홍보도 진행해 홈페이지 내에 배너형 채용공고를 게재했다.

참여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하면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아울러 참여 구직자들을 위한 홈페이지 화상 면접, 1:1 온라인 취업클리닉, 280여 개 취업교육 동영상 제공, 자체면접 채용관 등도 개설해 운영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국면으로 개최된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언택트 시대에 구직자들에게 지역의 우수 일자리 소개와 기업 맞춤형 인재 등용에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과 취업 취약계층에 다양한 취업 정보와 기회를 제공해 고용안정을 통한 구인기업,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률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