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김세희 응급요원, 우수사례 공모전 은상
완주군 김세희 응급요원, 우수사례 공모전 은상
  • 이은생
  • 승인 2020.10.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세희 응급요원
김세희 응급요원

 

완주군의 응급요원이 외출을 하지 않은 독거노인의 상황을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구한 공로로 ‘2020년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22일 완주군에 따르면 그 주인공은 김세희 응급요원으로, 김 요원의 사례는 독거노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 우수 사례 공모전을 통해 알려졌다.

김 요원은 독거노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가 집에서의 움직임은 감지되지만, 예정됐던 운동에 나서지 않고 외출을 전혀 않은 점을 수상히 여겨, 바로 집을 찾아 초인종을 누르고, 문을 두드렸다.

김 요원은 독거노인이 집에서의 반응은 없자. 위험한 상황임을 판단하고 119와 합동 구조 활동을 펼쳤다.

가족의 동의를 얻어 문은 열었지만 치매 초기증상을 보였던 독거노인은 부름에 응답하지 않은 등 정신이 멍한 상태로, 즉시 병원으로 후송해 응급조치를 받았다.

김 요원의 이같은 사례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이 주최한 ‘2020년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위격인 은상을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김세희 응급요원의 빠른 판단으로 어르신의 안전을 무사히 확보했다코로나19로 인해 신체적정서적 어려움을 가장 많이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는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에 응급안전장비를 설치, 위급 상황 발생 시 119에 자동 신고해 응급관리요원이 대응하는 복지서비스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