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존 리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금융레슨’ 열어
전주시 존 리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금융레슨’ 열어
  • 김주형
  • 승인 2020.10.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21일 한국전통문화전당서 시민 등 100여 명 대상 ‘2020년 전주시 금융아카데미’ 열어
-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강사로 나서 ‘금융교육으로 경제독립’을 주제로 교육 진행

전주시는 21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금융지식을 함양하고 금융산업에 대해 이해하기 위한 ‘2020년 전주시 금융아카데미’를 열었다.

전주시민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금융아카데미에서는 세계적인 금융·투자 전문가인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금융교육으로 경제독립'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존 리 대표는 이날 "돈을 어떻게 벌고, 어떻게 소비하고, 투자할 것인가에 대해 효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지식을 쌓아 금융문맹 탈출에 노력해야 한다"면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제대로 된 금융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규문 전주시 수소경제탄소산업과장은 “금융아카데미는 금융을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금융에 대해 쉽게 접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전주가 금융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과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11월 4일과 12월 2일에도 금융아카데미를 열 계획이다.

11월 교육에는 송미령 우석대학교 교수가 ‘금융도시 전주! 시민이 알아야하는 금융정보’를 주제로, 12월에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상식’을 주제로 강좌가 열린다.

금융아카데미 사전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수소경제탄소산업과(063-281-254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