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중고생 학부모 대상 입시교실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 중고생 학부모 대상 입시교실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0.10.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입시환경, 앞선 정보력으로 승부한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19일 지평선학당에서 지역내 중고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수시로 바뀌는 입시정책 변화에 맞춰 학부모들의 정보력을 키우고 자녀와의 입시공감을 위해 학부모 입시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입시교실은 ‘2022년 이후 입시변화 사항 점검 및 준비’라는 주제로 코로나 19로 대입에 대한 혼란스러움이 극에 달하고 있는 상황에서 입시 변화상황을 체크했다.

또한 변화되는 입시제도에 대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교과, 비교과, 수능관리까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는 등 학부모들의 눈높이 맞는 입시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장학재단에서 운영되고 있는 장학사업 홍보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로학원 입시컨설팅 전문가인 한대규 지평선학당 부원장은 “대학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변화되는 입시제도를 잘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준비해야 한다”며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내년 대입에도 큰 변화가 예상되지만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잘 선택해서 활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성문 상임이사(인재양성과장)는 “설명회를 통해 수시로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이 대입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지침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