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문화회관, 도서관 문화 축전 개최
전북교육문화회관, 도서관 문화 축전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0.10.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마음치유 북테라피 및 독서 사진전 운영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전북교육청 소속 도서관이 참여하는 '제14회 도서관 문화축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도서관 문화축전은 ‘마음톡톡 나를 찾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는 '북(Book)테라피' 및 독서사진전 등을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는 비대면 참여형의 '드라이브 스루 북퀴즈' 및 '북(Book)테라피'존을 마련해 나(자아), 관계, 정서, 인지의 4개 영역의 주제별로 책을 통한 마음 힐링의 체험, 사서가 선정한 ‘마음의 힘이 생기는 시’ 한편 처방, 독서심리상담전문가 민경애 휴독서치료연구소 소장과 함께 마음약방 상담 및 임성관 경기대 교수의 독서치료 특강 등이 진행된다.

또 제1전시실에서는 전북교육청 소속 18개 도서관에서 공모한 '집콕! 독서사진전' 과 '우리집 서재를 소개합니다' 전시회 등을 운영한다.

고광휘 전북교육문화원 관장은 “전북교육가족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던 도서관 문화축전이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되지만,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다독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누리집(https://lib.jbe.go.kr/jec)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해 실시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