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7일 온라인축제로 개막
김제지평선축제, 7일 온라인축제로 개막
  • 한유승
  • 승인 2020.10.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지평선축제가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5일간 유튜브 플랫폼 기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7일 김제시에 따르면 330개의 드론이 별빛처럼 펼쳐지는 지평선 별빛 드론쇼 기획공연, 대금부는 유튜버(구독자수 9만명) 대금이누나의 식전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지평선축제 제1회 때부터의 발자취를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 온라인 개막 선언 등으로 개막식을 선보인다.

올해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는 코로나19로 지역 축제들이 연이어 취소되는 상황에서 안전하고도 축제의 열기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매년 김제지평선축제 개최 장소였던 벽골제 일원 및 아리랑문학마을은 정부 특별방역기간 동안 전면 폐쇄돼, 오직 유튜브 김제지평선축제 채널을 통해서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에서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에는 △빅톤, 김필, 박서진 등 화려한 라인업의 ‘라이브 미팅’ △홍현희&제이쓴, 여락이들이 출연하는 ‘마이리틀 호라이즌’ △유명셰프 오세득의 ‘지평선 쿠킹클래스’ △네이버 쇼핑&그립(GRIP) 농특산물 기획전 △지평선 경매 등이 있다.

또한 김제 농특산물을 실시간 라이브로 생생하게 판매하는 네이버 쇼핑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전주 MBC 정오의 희망곡’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서도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 특집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저녁 7시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그립(GRIP)’이라는 앱과 유튜브를 통해 인기 개그맨 김인석이 소개하는 김제 농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즐길 수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