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연안여객선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
전북도, 연안여객선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
  • 고병권
  • 승인 2020.09.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미착용 시 승선 거부 등 홍보 강화

전북도가 추석을 맞아 연안여객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생활방역 수칙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선다.

전북도는 25일 추석을 앞두고 연안여객선 터미널을 중심으로 도민과 귀성객, 방문객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수칙 안내 등 홍보활동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여객선 방역이 강화됨에 따라 연안여객 승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하며, 마스크 미착용 시 승선이 거부될 수 있다.

또 연안여객선 대합실, 객실과 같은 공동이용 장소에서는 다른 사람과 1~2m 간격을 유지하도록 하고, 특히 선상에서 음식물 등을 섭취하는 행위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2일에 여객선 이용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고 여객터미널과 여객선에서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선박 소독 및 이용객 발열 체크 등 방역관리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해수청과 해양교통안전공단, 해운조합, 해양경찰서, 여객선사 등은 추석 연휴 기간에 특별수송대책반 구성 및 비상 대비체계를 구축하고 원활한 수송과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키로 했다.

윤동욱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추석 연휴를 계기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할 수 있어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 수칙 준수로 감염병 확산 방지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이번 추석 연휴 동안 모두 8,500명, 하루평균 1,416명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있으며, 이용객 밀집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운항 횟수를 증회 하기로 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