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해상풍력 적합입지 발굴사업 공모 선정
군산시, 해상풍력 적합입지 발굴사업 공모 선정
  • 박상만
  • 승인 2020.09.2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년간 국비 35억원 지원, 풍황자원 및 지역 커뮤니티 조사 시행

군산시가 한국형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산업통상부 주관 ‘공공주도 해상풍력 적합입지 발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공공주도 해상풍력 적합입지 발굴사업'은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한국형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022년까지 2년간 국비 35억원을 들여 산업부·해수부·환경부 공동의 해상풍력 적합 입지의 풍황자원과 해양환경, 지역 커뮤니티 등을 조사하는 사업이다.

25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산 해역 내 풍황계측기 2~3기를 설치해 어업 영향이 적으면서 해상풍력 사업의 적합한 부지를 발굴하게 된다.

그동안 군산시는 어민들과 상생방안을 수립 한 후 해상풍력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일관된 방침아래, 해상풍력과 연계한 수산업 활성화 사업 발굴, 어촌계 등 수산업 종사자와의 지속적인 소통 및 재생에너지 사업의 시민 참여 플랫폼인 전담기관 설립 등 지역 내 기반을 조성하는데 주력해왔다.

내년 착공을 앞둔 새만금 태양광 발전사업과 함께 대규모 해상풍력 사업까지 순항을 예고하면서,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또 한번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 시행된 공공주도의 해상풍력 공모사업에 선정된 군산시는 내년 착공을 앞둔 새만금 태양광 발전사업과 함께 대규모 해상 풍력 사업까지 순항을 예고하면서,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또 한번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