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창구 운영
전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창구 운영
  • 고병권
  • 승인 2020.09.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의장 송지용)는 오는 11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오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접수창구’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제보는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주요 시책이나 사업에 대한 개선·건의사항, 예산 낭비 사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제보내용은 해당 분야 행정사무감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내용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자의 신분은 비공개지만 제보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중에 공개될 수 있다.

제보는 전북도의회 홈페이지(www.assem.jeonbuk.kr) 내 열린의회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전라북도의회 의사담당관실) 또는 이메일(just11@korea.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보 관련 문의(063-280-4254)도 가능하다.

송지용 의장은 “전북도의회는 도민의 삶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작은 목소리도 대변해 도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의정활동을 지향한다”면서“이번 행정사무감사가 집행부의 잘못된 점을 바로 잡고,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기회인 만큼 더 살기 좋은 전라북도가 될 수 있도록 제보 창구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