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무형지구 친환경농업지구조성 사업 준공식
익산시 무형지구 친환경농업지구조성 사업 준공식
  • 고재홍
  • 승인 2008.11.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망성면에 친환경농업지구가 조성되어 소비자가 선호하는 안전한 고품질 친환경 쌀을 생산, 유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4일 오전 망성 무형리에서는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김병옥 시의장, 지역농협장, 기관단체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형지구 친환경농업지구조성 사업 준공식이 열렸다.

무형친환경영농조합법인(대표 유창식)의 친환경농업지구조성 사업은 총 사업비 5억여원(국비 2억, 도비1억, 시비1억, 자부담1억)을 투입했다. 부지 3,510㎡(1,062평)에 건물면적 960㎡(290평) 규모에 미생물 배양장, 퇴비사, 건조장, 집하장을 갖추고 있다. 곡물건조기 외 12종 17대를 완비해 친환경 고품질 쌀을 생산할 수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농산물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농약, 화학비료 사용량 감축과 축산분뇨 자원화를 통한 농업환경을 유지시킬 수 있다. 현재 30여 농가가 참여해 200ha(1,100총/21억원)을 재배하고 있다. 향후 무농약 이상 친환경 인증면적을 50ha로 확대, 240톤(6억원)을 생산해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과 서울 대형마트, 어량정보화마을 등의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한수 시장은 이날 “최근 중국산 멜라민 검출 파동과 광우병 쇠고기 수입 등으로 국민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불안이 고조되어 있는 상황에 이번 사업은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과 안전성을 다시 인식시켜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안전한 친환경 쌀을 수도권 지역 우수 농특산물 전시장과 지하철 등에 홍보하고 홈쇼핑으로 판매하는 등 적극적으로 판로를 개척할 것이라 밝혔다./고재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