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추석명절 관광지 방역대책 강화
완주군, 추석명절 관광지 방역대책 강화
  • 이은생
  • 승인 2020.09.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추석 연휴 기간 중에 주민과 방문객이 집중될 수 있는 관광지 등 다중집합장소에 대한 방역 대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라태일 완주군 부군수는 16일 오전 군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방역대책반 추진 상황을 총괄 점검하는 등 2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 명절 연휴기간 중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라 부군수는 올해 추석 연휴는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완주군이 코로나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느냐를 가늠하는 최대 승부처가 될 것이라며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항상 주민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시설별 방역수칙 점검 등을 철저히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휴가 닷새이다 보니 주민들이나 방문객들이 코로나19의 누적된 피로를 풀기 위해 인근 관광지로 몰릴 가능성이 크다방역수칙 준수 필요성과 동참을 호소하는 현수막을 거는 등 관광지 방역 대책을 보다 강화하고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라 부군수는 또 추석 연휴에도 부서별 형편에 따라 비상근무를 하겠지만 직원들의 피로가 누증된 만큼, 돌아가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보라고 주문한 후 독감접종과 마스크 공급 계획의 차질 없는 추진을 거듭 강조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추석 연휴를 앞두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고향방문 자제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는 한편, 관광지와 야외 음식점 등 사람이 집중될 위험시설에 대한 방역대책을 별도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방역망 강화의 선결 조건은 주민들의 동참과 협력인 만큼, 추석 명절에 고향방문 자제와 역귀성 자제 등을 호소하고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대대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