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21년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 선정
진안군, 2021년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 선정
  • 이삼진
  • 승인 2020.09.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사업비 70억 확보

진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2021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선정돼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총 사업비 70억원을 확보했다.

9일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전국 33개 지자체가 신청했으며, 농식품부는 대면심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진안군을 포함, 최종 20개 지자체를 선정한 가운데 진안군은 2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지역 자산과 지역 내 다양한 민간 조직을 활용해 기존 특화산업을 고도화하고,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내년부터 추진할 사업은 홍삼과 곤충·한방 등 특화소재를 결합한 헬스푸드(건강기능식품)산업 플랫폼 구축이란 비전으로 헬스푸드산업 육성, 일자리 플랫폼 구축, 공동체 활성화로 신산업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진안군은 이 사업을 통해 헬스푸드산업 공동가공센터를 건립해 신소재 및 신제품 연구개발,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일자리 인큐베이팅 센터 운영과 고용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청년과 귀농귀산촌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으로 홍삼과 곤충 등을 결합한 건강식품 산업 육성과 관광․문화 콘텐츠사업과 연계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