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백구면, 풍경있는 농산촌 가꾸기 공모 선정
김제 백구면, 풍경있는 농산촌 가꾸기 공모 선정
  • 한유승
  • 승인 2020.09.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백구면(면장 신형순)이 전북도에서 실시한 2021년 풍경있는 농산촌 가꾸기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1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백구면 삼정리에 위치한 전군가도(번영로) 폐도부지를 공원으로 조성한다.

7일 백구면에 따르면 전군가도(번영로) 폐도부지는 김제, 전주, 익산에 인접해 봄이면 벚꽃이 아름답게 피고, 만경강 강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와 주민들의 산책길로 사랑받고 있다.

백구면은 이번 사업으로 4월 벚꽃, 장미, 수국, 산딸나무, 조팝나무, 무궁화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해 꽃이 계속 피어나는 아름다운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면은 이번 사업으로 아름다운 공원을 조성하고 산책길을 정비하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특산물인 포도, 딸기, 토마토 등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하면 지역농산물 홍보 및 농가소득 증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했다.

신형순 백구면장은 "풍경있는 농산촌 가꾸기 사업으로 백구면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의 공간을 조성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급성장하는 백구면의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구면은 백구 특장차 주택지원 사업,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테마가 있는 자연마을 조성 사업, 풍경있는 농산촌 가꾸기 사업 등 굵직굵직한 공모사업이 선정돼 변모하는 백구로 다시 조성되고 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