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전북본부, 특별재난지역 피해 복구 위해 두팔 걷어부쳐
NH농협은행 전북본부, 특별재난지역 피해 복구 위해 두팔 걷어부쳐
  • 이용원
  • 승인 2020.08.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전북본부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도내 특별재난지역 금융지원에 두팔을 걷어부쳤다.

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26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재난지역 수해복구 금융지원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남원시에 이어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순창군 등 5개군·5개면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된 상황에서 호우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농업인·지역주민·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하고 신속한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농협은행은 지난 4일부터 실시한 집중호우 피해 기업과 지역주민에 대한 신규 자금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자금의 경우, 행정기관에서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은 농업인, 주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피해액 범위 내에서 기업과 개인 각각 최대 5억원, 1억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최대 1.0%이내(농업인 최대 1.6%) 대출금리 감면과 최장 12개월 이자납입 유예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기존 대출 기한연장, 농업경영회생자금 등의 다양한 금융지원 및 전담 상담 창구 운영을 통해 자금이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본부는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피해 업체 지원을 위해 'NH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함과 동시에 금주 예보된 태풍 바비 피해 발생 시 피해주민에 대한 즉각적인 여신지원 대책을 수립·지원할 방침이다.

장기요 본부장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경제 상황과 유례없는 집중 호우로 농업인, 지역주민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농협은행은 지역밀착형 은행으로서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