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우아1동, 저소득아동 건강검진 지원
전주시 우아1동, 저소득아동 건강검진 지원
  • 김주형
  • 승인 2020.08.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자인병원과 협력통해 50명 아동 대상 성장판 검사 등 진행

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은 방학을 맞아 지역내 저소득 아동 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건강검진은 지역내 대표 의료기관인 대자인 병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실시됐며, 지역아동센터 아동 51명, 엄마의 밥상 아동 3명 등 54명 아동의 신체발달과 건강상태를 집중 점검해 질병이나 신체이상 징후를 조기 발견 후 치료지원 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특히.이번 건강검진은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 기본검진 뿐만 아니라 안과검진, 구강검진, 성장판 검사 등의 항목을 추가하여 총 29개 항목의 검진을 진행했다.

김수정 화목지역아동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건강검진이 필수인 요즘 방학기간에 기본항목 검진부터 성장판 검사등의 비용이 많이 추가되는 항목까지 검진할 수 있게 해준 우아1동과 대자인병원에 감사하다”며 “안과쪽과 성장판 이상있는 아이들의 추가 치료를 선뜻 후원해준 대자인병원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병관 대자인병원장은 “커가는 아이들의 경우 검진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검진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다”며 “우아1동 아이들이 밝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