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학당, 지방직 16명 필기시험 합격
김제지평선학당, 지방직 16명 필기시험 합격
  • 한유승
  • 승인 2020.08.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이하 공무원반)이 2020년 제3회 전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16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16명은 일반행정, 간호, 보건진료, 전산, 농업, 시설(토목‧건축) 등 다양한 직렬에서 오는 9월에 실시되는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결정된다.

전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자를 최종 합격자의 1배수 인원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면접 절차를 거친 후 무난히 최종합격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지평선학당 공무원반 수강생 중 67명이 응시해 16명이 필기합격함에 따라 23.8%의 자체 합격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평선학당은 김제시 일반행정 9급 필기합격자 21명 중 9명이 공무원반 출신으로, 합격 인원의 42.8%를 차지하면서 공직 등용문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청년에게 희망을 주는 김제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지난해 3월부터 ㈜에듀스파 박문각과 위탁 계약을 체결해 공무원시험 준비생 90명을 선발해 전국 최초로 전문 강사들이 김제에 내려와 강의하는 직강을 실시하고 있다.

또 관리형 독서실 과정, 전 과목 동영상 강의 과정 등 개인별 학습 수준에 따라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