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주독서대전, 성공적으로 운영"
"2020 전주독서대전, 성공적으로 운영"
  • 김주형
  • 승인 2020.08.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7일 전주독서대전 성공적 개최 위한 추진협의체 및 실무기획단 회의 열어
- 도서관, 교육계, 독서계, 서점계 등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들과 추진계획 공유

2020 전주독서대전의 성공운영을 위한 전주시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전주시는 2020 전주독서대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그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0 전주독서대전은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다독다독, 당신을 듣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강연, 공연, 전시, 체험, 학술토론, 북마켓, 공모전 등 121개의 풍성한 프로그램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펼쳐진다.

모든 프로그램과 진행 사항은 2020 전주독서대전 홈페이지(jjbook.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0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또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유튜브나 네이버 TV를 활용해 송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는 7일 송천도서관에서 최명규 부시장을 비롯한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전주독서대전 추진협의체 및 실무기획단 회의'를 열었다.

전주독서대전 추진협의체는 도서관, 시의원, 교육계, 독서계, 서점계 등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구성돼 기본계획과 추진방법 등을 수립하며, 실무기획단은 독서생태계 및 협력단체 실무자로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전주독서대전 추진협의체 위원장인 최명규 전주시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추진사항과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특히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추진협의체 위원인 황미숙 전주독서동아리연합회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좋은 책과 훌륭한 강연을 만날 수 있는 전주독서대전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성공적으로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면서 “전주독서대전이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최명규 부시장은 “그간 전주독서대전의 큰 동력이 되어주신 교육계와 문화계, 독서동아리, 출판사와 서점, 공·사립 작은도서관 등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전주독서대전의 성공적인 추진은 물론 시민 모두가 책과 함께 인문으로 성장하는 도서관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