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집중호우 피해지역 응급복구 현장 지휘
박성일 완주군수, 집중호우 피해지역 응급복구 현장 지휘
  • 이은생
  • 승인 2020.07.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 중 29일 업무에 긴급 복귀, 집중호우 대책 강력 주문

-30일 하루 종일 응급복구 현장 지휘, 주민 피해 최소화 주력
완주군 소양면 신촌리 다리붕괴 현장

 

박성일 완주군수가 30일 완주지역 내 호우피해 현장을 잇따라 방문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응급복구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력히 주문하고 나섰다.

지난 274일간 휴가를 떠났던 박 군수는 29일 오후 3시경 긴급 복귀해 집중호우 대책 마련을 주문한 데 이어 30일 오전 비 피해가 발생한 완주군 화산면 현장을 직접 방문, 피해 상황을 청취하고 응급복구와 피해 최소화를 강하게 지시했다.

박 군수는 이어 비봉면 폐기물매립장을 방문해 침출수가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것을 주문하는 등 집중호우 대책 행보에 나섰다.

박 군수는 같은 날 오후에는 소양면 하천 범람과 제방유실 현장을 찾아 응급복구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군은 지난 29일부터 30일 오전 930분까지 평균 139.3mm의 강우량을 보여 저수지 피해와 하천 범람, 도로 침수와 토사유출 등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해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주민들의 안전대피와 응급복구에 적극 나섰다.

한편, 완주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집중호우가 발생한 30일 새벽 410분께 호우주의보를, 같은 날 오전 650분께 호우경보를 각각 발효하고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호우경보는 이날 정오께 해제됐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