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고원 명품수박 팔아주기 운동 전개
진안군, 진안고원 명품수박 팔아주기 운동 전개
  • 이삼진
  • 승인 2020.07.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코로나19와 장마 등으로 인해 수박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박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진안고원 명품수박 팔아주기 운동’을 진행한다.

30일 진안군에 따르면 최상의 품질과 당도를 자랑하는 진안고원 명품수박은 지난 16일 하우스 수박 출하를 시작으로 27일부터는 비가림터널하우스 수박을 본격 출하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수박축제가 취소되고, 7월에만 20여 일이 넘도록 장마가 지속돼 전년에 1일 250여톤 출하되던 물량이 올해는 1일 100톤 규모로, 전년 대비 60% 가까이 줄어들면서 수박재배 농가가 판로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진안고원 명품수박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해 공무원 및 가족은 물론, 유관기관 및 단체, 전국의 향우회에도 ‘내고향 진안사랑 농가사랑’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전주시에 위치한 진안로컬푸드직매장에서도 오늘부터 상품(8~9kg)기준 수박을 17~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내고향 진안수박 판매를 위해 홍보와 시식회 등을 병행 추진, 출하량을 고려해 추가 할인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수박팔아주기 운동을 통해 농가들의 시름이 조금이나마 덜어졌으면 한다”며 “많은 기관과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내고향 진안사랑과 농가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