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립국악단 국악공연, 방송으로 즐기세요”
정읍시 “시립국악단 국악공연, 방송으로 즐기세요”
  • 하재훈
  • 승인 2020.07.2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시립국악단 국악공연을 LG 헬로비전 전북방송을 통해 29일부터 방영한다.

시립국악단(단장 주호종)에 따르면 지난 23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7월 정읍사공원 목요 상설 국악공연’ 일환으로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시립국악단과 특별출연자가 함께 만든 공연으로 LG 헬로비전과 연계해 공연 실황을 녹화, 중계석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은 오는 29일 밤 10시와 31일 밤 10시 40분, 다음 달 2일 오전 10시 50분에 채널 25번‘헬로 페스티벌’ 프로그램에서 3회에 걸쳐 방영된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상춘곡’과 ‘검무’, ‘팔도민요연곡’, 아쟁협주곡‘아라성’, ‘액맥이타령’, ‘쟁강춤’, 국악으로 연주하는 대중가요 ‘나야 나’, ‘멋진 인생’, 창작무 ‘바라밀승무’로 역동적이고 대중적인 프로그램을 적절히 편성했다.

공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규모 관객이 모이기 어려움에 따라 현장 공연과 함께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 TV 녹화방송을 병행 추진하게 됐다”며 “가족과 함께 좋은 공연을 감상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사공원 목요 상설 국악공연은 매월 둘째ㆍ넷째 주에 개최되는 공연이다. 둘째 주 목요일은 작은 상설공연이란 타이틀로 시립국악단원이 소그룹으로 참여해 국악 버전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또 넷째 주 목요일은 큰 상설공연이란 타이틀로 시립국악단 전체와 특별출연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다채로운 공연을 개최한다.

다음 공연은 다음 달 13일 7시 30분 정읍사공원 야외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며, 관람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063-539-641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