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
  • 박상만
  • 승인 2020.07.2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정보 공유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군산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통합 홍보 플랫폼인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unsansec.or.kr)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군산의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자료실 등 5개 메뉴로 구성됐으며, 각종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최근 전국의 사회적경제 동향을 소개하고 지역내 사회적 경제기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계와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정 절차와 기업 간 교류 및 사진‧동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 메뉴도 구성돼 있다.

사회적경제는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 시장경제와 달리,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하는 사람 중심의 경제활동이다.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연대를 이루고 함께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경제운영 방식이다.

한유자 일자리정책과장은 “시 사회적경제 홈페이지는 타 시군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어 오픈했으며, 사회적경제 기업 간 정보공유는 물론, 일반 시민도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