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여름철 행락지 코로나19 방역 총력
남원시, 여름철 행락지 코로나19 방역 총력
  • 이정한
  • 승인 2020.07.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코로나19 청정 남원을 유지하기 위해 여름철 지역내 행락지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의 코로나 감염 사전 차단에 나선다. 

22일 남원시에 따르면 남원으로의 유입 경로가 되는 고속도로 휴게소, 예식장, 장례식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관리자 지정 운영 등 매뉴얼을 배포하고, 소독제 등 예방물품을 배부했다.

특히 남원시 대표 행락지인 산내면 뱀사골계곡 및 달궁계곡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의 주의를 환기할 수 있도록 반선마을,달궁마을 입구에 생활속 거리두기 문구를 게시한 애드벌룬을 설치했다. 

또한 계곡을 따라 이동도로에 현수막을 게첨, 거리두기 홍보를 강화해 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이밖에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대상으로 방역관리자를 지정·운영토록 하고, 손소독제와 방역소독약 지원, 체온계를 200여곳에 대여해 수시로 방문자의 발열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관련 안전한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물놀이 구역에 침 뱉기, 코풀기 등 체액이 배출되지 않도록 하고 노래 부르기나 소리 지르기 등 침방울이 튀는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안전수칙 준수 등 방역실천에 동참해 나와, 나의 가족, 타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마스크 착용, 시설 내 밀집도, 거리두기 등 실생활에서 이용자들의 방역지침을 준수토록 지도,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