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코로나19 안심식당 운영
임실군, 코로나19 안심식당 운영
  • 양대혁 기자
  • 승인 2020.07.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심식당 지정되려면 4대 방역수칙 실천과제 모두 충족해야
- 모범음식점‧위생등급 지정업소 현장 확인 후 우선 지정

임실군이 코로나19 안심식당을 지정, 운영한다.

군은 20일 코로나 19 장기화로 외식 기피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및 외식 활성화를 위해 안심식당을 지정·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안심식당에 지정되기 위해서는 ▲음식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및 배부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씻기 시설 또는 손소독 용품 비치 등 4대 방역수칙 실천과제를 모두 충족해야 한다.

군은 모범음식점‧위생등급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현장 확인 후 지정기준에 적합할 시 우선 지정할 예정이다. 

안심식당 지정을 희망하는 일반음식점에 대해서는 신청서를 접수받아 현장 확인을 거쳐 지정할 계획이다.

지정된 업소에는 안심식당 스티커를 부착하고, 위생용품 등을 지원함은 물론 군민 및 관광객들이 안심식당 위치 등 현황정보를 알 수 있도록 지도앱, 홈페이지 및 SNS 등 매체를 활용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4대 지정 요건 중 1가지 요건이라도 이행하지 않을 시 지정 취소하는 등 엄격하게 사후관리할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코로나 19 사태로 상당수 군민이 외식을 꺼리고 있는 실정이다"면서 "안심식당 지정 사업으로 식생활 문화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심식당 신청방법은 임실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소위생과 위생관리팀(☎063-640-3162~4)로 문의하면 된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