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지사, 시장·군수에 코로나19총력 방역 당부
송하진 지사, 시장·군수에 코로나19총력 방역 당부
  • 고병권
  • 승인 2020.07.12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가지 방역 기본수칙 준수 철저 당부..마스크착용, 손소독, 거리두기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10일 정부서울청사 및 각부처, 시도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합동 영상회의에 송하진 도지사가 정세균 국무총리와 영상회의를 갖고 있다./사진=전북도청제공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10일 정부서울청사 및 각부처, 시도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합동 영상회의에 송하진 도지사가 정세균 국무총리와 영상회의를 갖고 있다./사진=전북도청제공

송하진 도지사가 방역 최일선 보건현장을 방문한 데 이어 도내 시장·군수에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각심과 사명감을 갖고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송하진 지사는 10일 중앙재해대책본부 회의에 이어 도내 시장·군수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책 영상회의를 갖고 철저한 방역 추진을 당부했다.

송하진 지사는 “코로나 19가 대구·경북과 수도권을 넘어 최근에는 대전·광주권 등 우리 도와 인접한 지역에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전북도 방역대응 자세도 바뀌어야 한다”며 “대전, 광주지역과 예식장, 장례식장 등 수도권 거주자 왕래가 잦은 곳에 대해 방문을 자제하고 불가피한 방문 시 접촉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협조를 구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도민 모두 알고 있지만 실천으로 이어지지 않는 ‘인식과 실천의 차이’를 줄여야 한다며 3가지 기본수칙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과 손접촉 최소화,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가격리자, 대중교통 이용자 마스크 미착용 등 개인 이탈사례와 벌칙조항을 도민께 홍보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방역수칙 미준수 신고 건은 즉각적인 현장 지도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송하진 지사는 사회복지시설 운영 재개 방안과 함께 전북도가 전국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집단감염 위험시설의 방역관리자 지정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송 지사는 오는 20일부터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이 여름철 무더위 쉼터로 운영재개할 예정이므로 철저한 방역 세부수칙을 준수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아울러 50개 업종 집단감염 위험시설 사업주가 책임의식을 갖고 방역수칙을 준수 할 수 있게 방역관리자를 지정하도록 철저히 지도점검할 것을 지시했다.

송하진 지사는 최근 전남도청 시설폐쇄 사례를 들며 “방역 컨트롤 타워인 공무원 조직이 감염돼 방역의 근간이 흔들리면 안된다”며 “철저한 근무기강 확립과 함께 책임의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지사는 이어 “도민의 건강과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행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앞장서 달라”며 “시군에서는 경각심을 가지고 긴장의 끈을 팽팽히 유지하면서 철저한 방역 추진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